증권 펀드·채권·IB

삼성SRA운용-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개발 MOU 체결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2.09 18:14

수정 2026.02.11 07:44

삼성SRA운용 제공.
삼성SRA운용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인 삼성SRA자산운용과 국내 매출 1위 건축설계 전문사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가 9일 국내 부동산 밸류애드 및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각 사의 강점을 기반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부동산 밸류애드 및 개발사업 전반에 걸쳐 기획∙투자∙설계부터 자산 가치 제고까지 전 과정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삼성SRA자산운용은 프로젝트별 맞춤 투자구조 수립과 자금조달, 펀드 설정 등 투자 실행을 총괄한다. 그리고 운용 주체로서 운용 및 엑시트(Exit)전략 수립과 실행을 담당한다.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는 공간 기획, 상품 포지셔닝, 설계 역량을 기반으로 사업 기획∙설계 및 자산 가치 제고를 위한 전략 수립에 참여한다.
또한 프로젝트 전략적 투자자(SI)로서 Equity 투자도 검토할 예정이다.

삼성SRA자산운용이 투자 총괄하며 삼우건축은 밸류애드 및 개발 전략을 공동수행하는 상호 협업 모델을 구축, 상계빌딩 사업을 시작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양사 관계자는 “향후 미래기술 적용이 고려되는 밸류애드 및 개발사업에 공동 투자 구조의 펀드를 조성함으로써 수익성과 상품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는 등 양사간 실질적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