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판토스, 폴란드 물류센터 인수
한진, 美LA 풀필먼트 인프라 강화
"물류센터 넓히고 사업 확대 계획"
한진, 美LA 풀필먼트 인프라 강화
"물류센터 넓히고 사업 확대 계획"
11일 업계에 따르면 LX판토스는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국토부 산하 정책펀드와 함께 폴란드 남부 카토비체 지역에 위치한 대형 물류센터를 공동 인수했다. 인수 금액은 2160억원이며 한국해양진흥공사 금융 지원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재원 구조를 갖췄다.
유럽 대륙 중심부 물류 요충지에 대규모 인프라를 확보, 유럽 물류시장 사업 기반을 강화하는 동시에 한국 기업의 현지 진출과 공급망 구축을 지원하는 교두보 역할을 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인수한 카토비체 물류센터는 총 5개동으로 구성된 연면적 10만9000㎡ 규모 신축 자산으로 단계적인 개발·운영이 진행 중이다. 올해 상반기 중 전체 물류시설 준공을 마칠 예정이다.
LX판토스는 카토비체 물류센터를 활용해 동유럽 물류 허브를 구축하고 자동차 부품, 소비재, 가전 등 주요 산업 고객을 중심으로 물류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용호 LX판토스 대표는 "카토비체 물류센터 투자는 유럽 전역을 연결하는 핵심 전략 거점을 선제적으로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유럽 물류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우리 기업들의 유럽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은 지난해 5월 가동을 시작한 LA 2호 풀필먼트 센터의 면적을 기존 대비 약 2배로 확장했다. 이번 증설은 최근 북미 내 K뷰티 수요 폭증에 따른 물동량 증가를 선제적으로 수용하고 한층 안정적인 물류 운영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로써 한진이 LA 지역에서 운영하는 풀필먼트 센터의 총 면적은 2만㎡ 을 넘어섰다. 한진은 지난해 12월에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 K-뷰티 풀필먼트 센터'를 구축하기도 했다.
한진 관계자는 "K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수요 증가에 맞춰 안정적인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3차 확장을 진행했다"며 "한진의 독보적인 물류 역량을 바탕으로 K브랜드들이 글로벌 현지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