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네이버 게임라운지를 통해 우선 진행된다. 애플 앱스토어는 현재 스토어 심사가 진행 중이며, 심사 통과 즉시 사전등록이 시작될 예정이다.
'식스타 게이트: 유니버스'는 글로벌 마니아층을 보유한 리듬게임 '식스타 게이트' 시리즈의 세계관을 캐릭터 수집형 RPG 장르로 확장한 작품이다. 유저는 탐사선 '아우스플루크'의 함장이 되어 40여 명의 동료들과 함께 식스타 행성계를 탐험하며 우주의 비밀을 파헤치는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스타라이크는 사전예약과 동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기존 리듬게임의 아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RPG에 적합한 SD 캐릭터 액션과 컷신을 통해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시리즈 마스코트 '시이'와 '라미', 외전 '스타게이저'의 주인공 '도리미', 신작의 새 주인공 '비앙카' 등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해 방대한 스토리를 예고했다.
특히 스타라이크는 게임 출시일인 오는 21~2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브컬처 페스티벌 '일러스타 페스 10'에 기업 부스로 참가한다. 이번 행사의 주최사인 스타라이크는 페스티벌 개최와 플래그십 타이틀 론칭을 동시에 기념하는 현장 이벤트를 마련해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스타라이크 관계자는 "'식스타 게이트: 유니버스'는 IP 고유의 매력을 더 넓은 세계관과 이야기로 확장한 타이틀"이라며 "21일 정식 출시와 일러스타 페스 현장에서의 만남을 위해 막바지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의 사전예약 및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게임라운지에서 신규 프로모션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