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베스트 지점장 주간 추천종목] 실적 호전 반도체·건설주株 꼽아

박승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7.02.25 17:01

수정 2014.11.13 15:59



이번주 베스트 지점장들은 반도체주와 제약주, 건설주 등을 유망종목으로 복수 추천했다.

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주성엔지니어, LG생명과학, 동부건설, 대림산업 등이 이번주 주요 추천종목에 꼽혔다.

하이닉스는 원가 경쟁력과 D램 가격 강세, 분기 최대 실적 기록, 상대적인 가치평가(밸류에이션) 매력 부각 등이 추천 배경이었다. 한미반도체는 반도체 후공정 장비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1·4분기 실적호전이 예상된다는 분석이다.

주성엔지니어는 대우증권과 동양종금증권이 복수로 추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조병철 대우증권 이촌동지점장은 올 매출 성장률을 55.1%로 추정했고 주당순이익(EPS) 성장률은 61%로 예상했다.


한국증권과 굿모닝신한증권이 복수 추천한 LG생명과학은 신약 개발 가치가 유효하다는 평가와 제품 구조개선에 따른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란 분석이다.

대림산업은 해외 수주 모멘텀에 따른 건설부문 실적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동부건설은 주택 대출 규제가 주가에 이미 반영됐고 도로 등 인프라 수주 모멘텀으로 바닥권 탈출이 예상된다는 분석이다.


이밖에 이번주 추천종목으로는 LG패션, 한진중공업, CJ인터넷, 고려아연, 현대해상, 기업은행, KT 등이 꼽혔다. 한편 지난주 주간수익률은 현대EP와 인포뱅크를 추천했던 대한투자증권 이한규 덕수궁지점장이 16.29%를 기록해 가장 좋은 수익률을 나타냈다.
올 누적수익률은 교보증권 조석민 상계지점장이 19.57%를 기록해 수위를 달리고 있다.

/sdpark@fnnews.com 박승덕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