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특별시의회는 16일 제 8대 서울시의회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한나라당 강감창 의원(사진·송파4)이 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됐다고 19일 밝혔다.
건축사인 강 의원은 제 7대 의회에서 행정자치위원회와 도시관리위원회에서 활동했으며,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인하대 건축공학과, 동 대학원을 거쳐 건설교통부 NGO정책자문위원, 서울시건축위원, 서울시도시건축공동위원을 거쳤다.
강 의원은 당선사를 통해 “서울시의 정책과 야당의 의견이 상충될 때 위원장으로서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여 원활한 위원회 운영과 의정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jkim@fnnews.com김명지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