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 ‘이것’ 김치보다 더 자주 먹는다 ‘뭐야?’

파이낸셜뉴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 ‘이것’ 김치보다 더 자주 먹는다 ‘뭐야?’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으로 '커피'가 1위를 차지해 놀라움을 전하고 있다.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커피믹스(조제커피)에 대한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조사 보고서를 공개했다. 2013년에 주당 소비 빈도가 가장 많은 음식은 커피로 12.2회로 1인당 하루에 약 2잔 꼴을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배추김치로 11.9회, 설탕이 9.7회, 잡곡밥이 9.6회로 나타나 김치와 밥보다 커피 마시는 횟수가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2013년 커피의 국내 생산량은 약 65만톤으로 5년 전에 비해 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생산액은 약 1조 6천억원으로 약 92% 성장세를 보였다. 커피믹스에 경우 2013년 국내 생산량은 약 26만톤(전체 커피의 39.2%), 생산액 기준으로는 8679억원(전체 커피의 52.5%)으로 5년전에 비해 약 54%, 1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커피생산량에서 커피믹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한때 56%(2006년)에 이르기도 했으나 이후 감소하는 추세로 2013년 기준으로 39.2%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