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명시, 광명역세권 아파트 내 어린이집 3곳 설치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9 11:48

수정 2018.01.09 11:48

광명시, 광명역세권 아파트 내 어린이집 3곳 설치.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 광명역세권 아파트 내 어린이집 3곳 설치. 사진제공=광명시


[광명=강근주 기자] 광명시는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역세권(KTX) 광명역푸르지오, 광명역파크자이, 광명역호반베르디움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이춘표 부시장을 비롯한 김경호 광명역푸르지오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유영주 광명역파크자이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최기태 ㈜호반건설주택 상무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파트 관리동어린이집을 광명시에서 20년간 무상임대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설치·운영하는 내용이다.


이춘표 부시장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에 선뜻 부응해 주신 광명역푸르지오, 광명역파크자이 입주자대표회의 임원 여러분과 입주민 그리고 호반건설주택 시공사와 입주예정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린다”며 “올해 3월 개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역주민과 학부모님께 큰 선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호 광명역푸르지오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질 높은 보육이 제공되는 국공립어린이집이 단지 내 설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준 광명시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주민과 학부모님께 큰 선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협약에 따라 광명시는 1월부터 국공립 전환을 위한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하고 위탁체를 선정해 광명역푸르지오아파트 어린이집 정원 74명, 광명역파크자이아파트 어린이집 정원 61명, 광명역호반베르디움아파트 어린이집 정원 95명으로 3월 중 개원할 예정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