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핀인사이트, 금융IT 전문가 양성 실무교육 과정 진행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02 09:49

수정 2018.07.02 09:49

핀인사이트, 금융IT 전문가 양성 실무교육 과정 진행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 주역 중소기업지원기관인 SBA(서울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고 있는 금융 데이터 분석 인텔리전스 서비스 기업인 핀인사이트(Fininsight)는 금융 IT 전문 교육 서비스인 ‘인사이트 캠퍼스’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인사이트 캠퍼스는 금융 데이터 사이언스, 블록체인, 인공지능, 금융 비즈니스 일반의 4개의 실무 전문가 과정과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 기초 과정을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요 대상자는 금융 IT분야 종사자 및 직무교육 관심자로 급변하는 금융IT 분야의 신기술을 실제 비즈니스 영역과의 협업을 통해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이 강점이다.

특히 2018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인공지능 전문가 과정은 'NLP(Natural Language Process, 자연어처리)분석을 통한 인공지 능 애널리스트 개발'과 '챗봇개발'과정, '이미지 분석을 통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개발'. '딥러닝을 활용한 NLP 과정' 등의 강의를 준비 중에 있다.

금융데이터사이언스 과정은 'Keras(오픈 소스 신경망 라이브러리)와 Tensorflow(구글 개발 기계학습엔진)를 활용한 금융딥러닝 부트캠프(6월27~8월8일)', '금융 머신러닝이론과 맞춤형 투자시스템구축(7월14~9월1일)', 'R을 활용한 금융데이터 마이닝(주말반 7월21~8월18일)', '시장 미시구조와 마이크로트레이딩(시뮬레이터실습, 8월22~9월11일)'이 있다.

블록체인 전문가과정은 '파이썬실습으로 배우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개발의 이해(7월31~8월21일)', '금융인을 위한 블록체인 집중워크샵(7월7~21일)'등이 있다.

금융비즈니스 일반과정은 '업무스타일진단 워크샵 ·스타일 스위칭(개별조율)', '비즈니스협상 마스터과정(개별조율)', '비즈니스 피칭마스터과정(개별조율)'등이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기초과정은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자격증(7월21~8월11일)', 'R과 통계학을 활용한 비즈니스데이터 분석과 시각화(7월23~8월20일)' 등이 온라인 출시될 예정이다.


핀인사이트 관계자는 "금융과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실무교육 서비스로 입지가 탄탄하다"면서 "실무교육, 현업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 대상자들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