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인터넷 여행지 '트래블아이', 혼행족 세계여행학교 수강생 모집

유선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19 20:42

수정 2018.08.19 20:52

인터넷 여행지 '트래블아이', 혼행족 세계여행학교 수강생 모집
인터넷 여행지 트래블아이(대표 민희식)는 국내 최초로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과 함께 지난 6일~오는 27일 ‘혼행족(혼자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한 세계여행학교’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혼행족을 위한 세계여행학교’는 혼행족 또는 개별 단위의 자유여행과 체험을 위한 실용적 노하우와 실전적 테마를 공유하는 여행학교다.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트래블아이 관계자는 "여행은 오감으로 느끼는 지식과 정보의 체험"이라며 "여행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하는 것이 ‘혼행족을 위한 세계여행학교’의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트래블아이는 수강생에 한해 직접 여행 계획을 수립하고 실전 여행 참가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여행 전문가들의 지도를 받아 기발한 아이디어로 여행 계획을 세운 후 이를 실행에 옮기는 나만의 여행 프로젝트도 눈여겨 볼만하다.


이번 학기의 책임 강사는 남성 패션지 '에스콰이어'에서 20년 동안 편집장을 역임하고 트래블아이를 운영 중인 민 대표가 맡을 예정이다.

이밖에 사진작가 조선희(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과 부교수), 자동차 칼럼니스트 겸 방송인 신동헌(SBS 본격연애 한밤 고정 패널 출연), 연극배우 최일순(오지탐험가), 시인 오양심씨(전 건국대 논술주임교수) 등이 특강을 할 계획이다.

혼행족을 위한 세계여행학교 강의는 다음달 3일~12월 10일 동안 매주 월요일 오후 7시~오후 10시 연세대 다목적관 151호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go.yonsei.ac.kr)와 트래블아이 공식 홈페이지(traveli.net)로 문의하면 된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