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우석대, '코로나19 감염예방 지역안전 캠페인 성과발표회' 개최

뉴시스

입력 2020.12.09 15:22

수정 2020.12.09 15:22

[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우석대학교가 9일 문화관 4층 세미나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예방 지역 안전 캠페인 성과발표회'를 열었다.2020.12.09.(사진=우석대 제공)
[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우석대학교가 9일 문화관 4층 세미나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예방 지역 안전 캠페인 성과발표회'를 열었다.2020.12.09.(사진=우석대 제공)
[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우석대학교가 9일 문화관 세미나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예방 지역안전 캠페인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발표회는 남천현 총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박성일 완주군수 동영상 축사, 박진희 종합상황실장 활동 보고, 공모전 시상 등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도 중계됐다.

그동안 우석대는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지자체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왔다.


또 교내 구성원과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W0W CO:바나나 공모전 개최 ▲코로나19 블루 상담 실시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나무 트리 만들기 ▲삼례시장 감염 예방 캠페인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남 총장은 "성과를 공유하는 일은 코로나19를 이겨내는 힘을 나누는 일과 같다"면서 "오늘의 성과발표회가 우리 대학교는 물론 지역사회에서 코로나19를 이겨내는 큰 힘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군수도 "안전한 완주를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 온 우석대 학생 및 교직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마스크 착용과 개인위생 안전수칙을 잘 지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철저한 준비로 건강하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자"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