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성 두피는 피지 분비 유도하는 두피 마사지 필수
[파이낸셜뉴스]

지난 기사에서 지성 두피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 기사에서는 건성 두피 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겨울과 봄이면 더욱 극성을 부리는 건성 두피. 피지를 원활하게 분비하지 못해 두피가 메마르는 두피 유형을 말합니다. 두피가 당기는 느낌이 드는 것은 물론 심한 경우 가렵거나 따끔거리기까지 하죠. 하얀 각질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건성 두피가 장기간 개선되지 못할 경우 모발은 탄력과 윤기를 잃고 여러 갈래로 갈라지기까지 한답니다.
매일 꼼꼼히 두피 마사지할 것
지성 두피는 피지선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두피 마사지를 줄여야 하지만, 건성 두피는 반대로 피지선을 자극해 유분을 적당히 분비할 수 있도록 수시로 두피 마사지를 해야 한답니다.
두피 토닉, 에센스로 충분한 영양 부여
건성 두피가 장기간 개선되지 못한다면 유분은 물론 영양분까지 부족하다는 신호입니다. 수시로 에센스나 토닉으로 영양분을 풍부하게 부여해야 하는데요. 두피에서 분비되는 각질 때문에 트러블이 생겼다면 진정 효과가 있는 민트, 티트리, 녹차 성분의 토닉을 사용하고 두피가 건조해 따끔거리거나 화끈거린다면 히알루론산 등을 함유해 효과적으로 수분을 부여할 수 있는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는 저자극, 자연 유래 성분 함유 제품으로
마지막으로 건성 두피는 세정력이 강한 샴푸도 피해야 합니다. 유분기 하나 없이 보송보송한 두피를 만들어주는 샴푸는 건조한 두피를 더욱 메마르게 할 뿐이니까요. 보통 세정력이 강한 샴푸는 산성에 가까운 pH 지수를 띄고 있습니다. pH 지수 5.0에서 6.0 사이의 약산성 제품을 선택한다면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을 거예요. 더불어 계면활성제, 실리콘, 파라벤, 인공 색소, 인공 향료 등 화학성분이 들어있는 샴푸 또한 두피를 자극하니 화학성분 대신 자연 유래 성분 듬뿍 담은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moasis@fnnews.com 김현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