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피

[특징주] 남성, 아마존-KT 음성AI 알렉사오토 공동개발 추진..아마존과 알렉사오토 협력 부각↑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06 10:45

수정 2021.09.06 10:45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남성이 장중 강세다. KT가 아마존과 손잡고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서비스의 공동 개발에 나섰다는 소식에 기대감이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6일 오전 10시 45분 현재 남성은 유가증권 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3.27% 오른 34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경제 매체는 정보기술 업계를 인용해 KT가 최근 아마존의 AI 음성인식 동맹인 음성 상호운용 이니셔티브(VII)에 합류해 관련 기술 공동 연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KT 기가지니에서 아마존 알렉사를 사용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그간 기가지니와 알렉사는 서로 다른 언어 기반 AI 플랫폼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번 협업으로 기가지니를 통해 한국어와 영어 기반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또 음성인식 AI 빅데이터를 공유하고 플랫폼 호환성을 높일 계획이다.


남성은 아마존의 차량용 AI 비서 알렉사오토를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기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주목받은 바 있다. 이 기기는 알렉사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기가 연동되는 것이 핵심이다.


남성은 개발 초기 단계부터 아마존과 협업해 제품 개발 속도를 높였고 이후 'CES 2019' 등에서 공동 발표됐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