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CM송 노래 대회' 개최

기사내용 요약
재학생·일반인도 개인 또는 팀 참가
이 학과 라디오 광고 속 CM송 커버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CM송 노래 대회' 개최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CM송 커버 영상 공모전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CM송 노래 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는 현재 극동방송 라디오에서 송출되는 이 학과 광고 속 CM송을 커버하면 된다.

이 곡은 유튜버학과장 박성배 교수가 작곡하고, '낭만고양이'를 히트한 밴드 '체리필터' 보컬 조유진이 불렀다. 신나는 록 음악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많은 사람을 매료하고 있다.

원곡은 유튜브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CM송'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유튜버학과는 자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키의 MR을 제공해 많은 참가자가 각양각색 매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한다.

참가 희망자는 CM송 커버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한 뒤, 링크를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메일로 18일부터 11월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11월10일 발표한다. 상장과 상금(대상 100만원·최우수상 30만원·우수상 10만원 각 1팀(명), 장려상 3팀(명))에게 수여한다.

박 학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능력을 갖춘 유능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한 교수진이 포진하고,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