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특징주]이노뎁, 삼성전자-MS 메타버스 협력…국내 유일 MS협업사 부각

김민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22 13:37

수정 2021.11.22 15:36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미국을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의 최고경영자(CEO)와 잇따라 만나 협력을 강화하자 이노뎁이 강세다.

22일 오후 1시 34분 현재 이노뎁은 전 거래일 대비 1450원(5.45%) 오른 2만80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5년만에 미국을 방문한 이 부회장은 지난 18~19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사티아 나델라 MS CEO를 만났다. 이 자리에서 그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메타버스 등 차세대 기술에 대한 협력과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부회장은 지난 2018년 방한한 나델라 CEO와 만나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컴퓨팅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와 관련한 양사의 전략을 공유하고 공조 방안을 논의한 바 있어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이 부회장은 또 아마존을 방문해 AI와 클라우드 컴퓨팅 등 차세대 유망 산업 전반에 대해 의견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세계 최초 이노코텍 개발 기업인 이노뎁은 마이크로소프트(MS) 대표 메타버스 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혼합현실 기반 웨어러블 '홀로렌즈' 협력사다.

홀로렌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술로 평가된다. 홀로렌즈는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과 달리 현실 화면에 실제 개체의 스캔된 3D 이미지를 출력하고 이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기술이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관련 매출도 인식됐다"라고 말했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