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원주시 농업기술센터 ‘2021년 농촌지도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

뉴스1
강원 원주시청 전경. (뉴스1 DB)
강원 원주시청 전경. (뉴스1 DB)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원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강원도 농업기술원 주관 ‘2021년 농촌지도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15일 원주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원주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 전문인력 양성, 농산물 가공 기술 활용센터 운영, 친환경·원주푸드 농업 육성, 과학영농지원, 농촌일손 부족 해소 및 경영비 절감을 위한 농업기계 임대사업 운영 등의 실적을 인정받았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한 향토 과실인 토종 다래 육성을 확대하고,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청년 농업인 육성과 원주푸드 활성화로 농업인 소득 증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