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애경케미칼, 창고관리시스템 도입.. 재고 관리 체계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20 09:55

수정 2022.04.20 09:55

WMS 적용을 완료한 애경케미칼 청양 공장. 애경케미칼 제공
WMS 적용을 완료한 애경케미칼 청양 공장. 애경케미칼 제공

애경케미칼이 WMS(창고관리시스템)를 도입하며 물류시스템 효율화를 통한 생산성과 경제성 향상 움직임을 본격화한다.

애경케미칼은 청양 공장에 WMS를 도입하고 관리 프로세스를 체계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지난 13일에는 청양 공장에서 ‘WMS 오프닝 세리머니’를 진행하기도 했다.

WMS는 입·출고 및 재고관리를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창고의 적재 위치 관리, 영업 활용 정보 제공, 생산 및 입고 이력 확인, 업무 효율성 제고, 품질 저하 불안요소 제거 등의 효과도 있다.


WMS 도입으로 애경케미칼은 △원활한 재고관리 기반의 생산성 향상 △IT환경을 활용한 업무 효율성 제고 △정물일치 효과에 따른 데이터 신뢰성 확보 및 정보관리체계 구축 등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궁극적으로 자원 활용의 효율성 추구, 고객 서비스 수준 제고 등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애경케미칼 청양 공장 자재물류팀 김인수 팀장은 “복잡한 물류환경 속에서 WMS 요구 기능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애경케미칼도 흐름에 맞춰 WMS시스템을 도입하고 재고 관리 프로세스를 체계화하는데 성공했다”며 “앞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함으로써 생산성은 높이고 비용은 줄이며 제품 품질은 안정화해 나가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