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춘천시농업기술센터, 10회 걸쳐 향토 음식 아카데미 운영

뉴스1

입력 2023.05.08 10:56

수정 2023.05.08 10:56

춘천시청.(뉴스1 DB천
춘천시청.(뉴스1 DB천


(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춘천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7월 11일까지 향토 음식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8일 시에 따르면 향토 음식 아카데미는 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과 연계한 조리법을 보급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연구동 생활과학실에서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닭갈비샐러드, 아스파라거스 감자스프 등 21가지 요리를 실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매년 지속적인 식문화 교육을 통해 지역 농특산품을 활용한 다양한 조리법 보급에 힘쓰고 있다”며 “향토 음식 연구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