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식빵도 건강하게"…신세계푸드, 유산균 쌀 식빵 출시

뉴스1

입력 2025.02.19 08:24

수정 2025.02.19 08:24

(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신세계푸드(031440)는 건강 식사빵 인기에 신제품 '유산균 쌀 식빵'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유산균 쌀 식빵은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10월부터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매장에서 선보이고 있는 건강 식사빵의 4번째 제품이다.

국산 가루쌀과 쌀겨 추출 현미유로 만든 식물성 음료 '라이스 베이스드'(Rice-Based)와 특허 받은 글루텐(Gluten) 분해 유산균으로 반죽해, 고소한 풍미는 살리고 유당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소화부담을 줄였다.

신세계푸드는 신제품 유산균 쌀 식빵 출시에 앞서 기존 판매해 온 '유산균 쌀 빵' 3종(모닝롤, 바게트, 크로아상)의 인기에 주목해 고물가 시대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건강 식사빵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실제 신세계푸드의 유산균 쌀 빵 3종은 출시 이후 월 평균 판매량이 12% 증가하며 지난달 누적 판매량 60만 개를 돌파했다.

특히 3종 모두 지난달 이마트 내 E베이커리에서 판매 중인 50여 종의 빵 가운데 판매순위 10위 권 내에 오를 정도로 높은 인기를 기록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건강 식습관에 대한 관심 증가로 맛 뿐만 아니라 영양을 고려하는 소비자들 사이에 건강 식사빵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 건강, 가격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건강 식사빵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