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 안전보건공단 부산광역본부는 부산의 산재사망사고 감축 의지를 천명하고 결의를 다지기 위해 4일 벡스코에서 “산업안전 패트롤카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계 없음. (사진=안전보건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2/20/202502201601395932_l.jpg)
[부산=뉴시스] 이아름 기자 = 안전보건공단 부산광역본부는 20일 관내 건설현장 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산업안전감독 패트롤카를 이용해 소규모 현장을 불시에 방문하는 산업안전 점검 방식인 패트롤 점검을 실시했다.
공단 부산본부는 마감 공정 등 화재에 취약한 작업이 진행 중인 총 300곳의 화재 취약 건설현장을 선정해 인화성 물질 취급 작업 확인, 화기작업 유무, 환기조치 유무 등을 점검했다.
◇부산도시공사, 제6기 BMC이노티즌 모집
부산도시공사는 시민들의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는 제6기 BMC이노티즌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BMC이노티즌은 ▲주요 사업과 제도에 대한 의견 제시 ▲각종 정책 과제 발굴 및 모니터링 ▲설문 및 평가 참여 ▲사업 현장 방문 등 공사 경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한다.
모집 대상은 부산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공사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사는 부산 시민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활동가는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h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