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신보, 남부권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뉴스1

입력 2025.02.20 16:10

수정 2025.02.20 16:10

경기신용보증재단이 20일 본점 3층 강당에서 ‘도민 성공 지원을 위한 2025년 남부권역 지원사업설명회’를 열었다.(경기신보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경기신용보증재단이 20일 본점 3층 강당에서 ‘도민 성공 지원을 위한 2025년 남부권역 지원사업설명회’를 열었다.(경기신보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신용보증재단이 20일 본점 3층 강당에서 '도민 성공 지원을 위한 2025년 남부권역 지원사업설명회'(이하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신보를 비롯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수원시·평택시 등 남부권역 6개 시군 관계자,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사장님들이 꼭 알아야 하는 노무 상식' 교육을 시작으로, 경기신보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주요 지원사업 소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신보는 또 3고(고환율·고금리·고물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3GO+1UP 전략'을 발표했다.

'키우GO'는 경영 컨설팅 강화 등을 통한 혁신성장 지원 및 성장동력 확보를, '살리GO'는 상환이 어려운 부채에 대한 연장 등을 통한 경기침체 위기극복 및 기회 제공을, '힘내GO'는 유동성 지원을 위한 시군 특례보증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의미한다.

'역량UP'은 업무체계 및 내부 역량 강화를 통한 도민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경기도 민생경제 구석구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의견수렴, 내부혁신을 통해 서민경제의 버팀목이자 민생경제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약속했다.


경기신보는 이날 남부권역을 시작으로 오는 26일 안산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중부권역, 28일 양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북부권역, 다음 달 7일 성남 산업진흥원에서 동부권역 설명회를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