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컴백' QWER "신곡 '눈물참기'로 음원 차트 올킬하고파" [N현장]

뉴스1

입력 2025.06.09 16:51

수정 2025.06.09 16:51

QWER/타마고 프로덕션 제공
QWER/타마고 프로덕션 제공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걸밴드 QWER이 음원 차트 '올킬'을 바랐다.

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CGV 신촌아트레온에서 진행된 걸밴드 QWER 세 번째 미니앨범 '난 네 편이야, 온 세상이 불협일지라도'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이 이번 활동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이야기했다.

마젠타는 "모든 분께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고, 조심스럽게 목표를 말씀드리면 모든 음원차트에서 1위를 해보고 싶다"라며 "많은 분의 플레이리스트에 우리 곡이 추가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또한 히나는 얻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 "요즘 '이 노래 QWER 노래 같은데?'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 우리만의 개성 있는 음악이 'Q-팝'으로 불리는 날까지 열심히 하겠다"라고 했으며, 마젠타는 "'믿듣큐'로 불리는 날까지 정진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타이틀곡 '눈물참기'는 눈물을 참을 수 없는 슬픔에도 희망찬 내일을 위해 다시 한 걸음 내딛는 곡이다.

QWER표 경쾌하면서도 청량한 밴드 사운드에 더해진 서정적인 노랫말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담겼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배가했다.

이 외에도 미니 3집에는 일상 속 작고 소중한 기적이 행복을 가져다준다는 메시지를 담은 '행복해져라', 모두에게 사랑받고 싶어 하는 귀여운 속마음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검색어는 QWER', 한계를 부수고 거침없이 나아가겠다는 자신감을 전하는 '오버드라이브'(OVERDRIVE), 기다려온 만남의 순간, 서로를 향한 영원을 약속하는 '디데이'(D-Day), 모든 것이 변해도 언제나 당신 곁에 있겠다는 '유어스 신시어리'(Yours Sincerely)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미니 3집 '난 네 편이야, 온 세상이 불협일지라도'는 QWER이 쌓아온 밝고 희망찬 성장 서사 속에 불협의 시간을 함께 이겨낸 네 멤버가 변치 않는 미래를 다짐하는 앨범이다.
QWER은 전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적 성장을 증명한다. 각 트랙리스트는 '콘서트 디데이'를 골자로, QWER이 아침에 일어나 무대에 오르기까지의 이야기를 차례로 담아내 듣는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QWER의 미니 3집 '난 네 편이야, 온 세상이 불협일지라도'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