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신한라이프, 'ICT 어워드 코리아 2025' 그랑프리 수상..."CX 라이팅 가이드 개발"

이현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01 11:54

수정 2025.09.01 11:25

신한라이프, 'ICT 어워드 코리아 2025' 그랑프리 수상..."CX 라이팅 가이드 개발"

[파이낸셜뉴스] 신한라이프는 고객 중심의 소통 전략을 담은 'CX 라이팅(Writing) 가이드' 개발로 '2025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22회를 맞은 'ICT 어워드 코리아'는 ICT혁신기업 발굴을 위해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등이 주관하는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시상식이다.

'CX(Customer eXperience) 라이팅'은 기업이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상호작용하는데 필요한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을 의미하며 보험 영역에선 고객이 상품이나 서비스에 △가입 △유지 △해지 △재가입하기까지 고객과의 의사소통에 필요한 문자메시지, 알림톡, 안내장 등을 작성하는 것을 말한다.

신한라이프는 고객이 보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CX 라이팅 가이드'를 개발했다. 안내 콘텐츠의 △이해 용이성 △메시지 전달력 △가독성 △구성 및 디자인을 체계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X 라이팅이 적용된 안내장은 중요한 정보를 서두에 배치하고, 규칙적인 기호와 효과적인 줄 바꿈을 통해 고객이 기존 대비 더 짧은 시간에 핵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우편 안내장은 이미지와 도형 등 시각 요소를 활용해 시인성을 높이고, 모바일 안내 콘텐츠에는 관련 페이지 링크를 추가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이 보험에 가입한 이후에도 모든 여정에 꼭 필요한 정보를 고객에게 보다 쉽고 유용하게 제공하기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고객이 유리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돕는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더 편리한 보험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