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철도·항공·선박

SR, '123대 국정과제' 적극 이행 위한 경영전략 수립 착수

최아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10 12:57

수정 2025.09.10 12:46

국정과제 완수 및 지속성장 도모 위해
경영전략 수립 착수...보고회 등 개최
에스알(SR) 사옥 전경. SR 제공
에스알(SR) 사옥 전경. SR 제공

[파이낸셜뉴스]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0일 정부의 123대 국정과제를 이행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전략 수립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SR은 지난 9일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국민안전 강화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좋은 일자리 창출 △탄소중립 선도까지 주요 국정과제를 반영한 경영목표 설정에 나섰다.

SR은 이를 구체화할 수 있는 전략사업 발굴 및 성과관리에 초점을 둔 중장기 경영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면서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동력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SR은 9월 중 임직원이 참여하는 전략 워크숍도 개최할 계획이다. 워크숍에서는 회사와 철도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가능하게 할 안전, 인공지능, RE100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될 전망이다.

한편 SR은 지난 8월 국정과제를 선도적으로 이행하고 각 전략사업별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국정과제 추진위원회'를 신설했다. 국정과제 추진위원회를 통해 도출된 추진사업과 로드맵은 중장기 경영전략에 반영되어 실행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종국 대표이사는 "정부 국정과제는 실효성 있는 기관 전략을 수립하는 데 가장 중요한 기반"이라며 "정부정책과 연계성 높은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