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입시정보

수능날 수험표·신분증 꼭 챙기고 전자기기는 집에 두세요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1.04 12:00

수정 2025.11.04 12:00

교육부, 13일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
(서울=뉴스1) 오대일 기자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열흘 앞둔 3일 서울 마포구 강북종로학원에 '수능 D-10' 안내문이 붙어 있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3일에 치러진다. 2025.11.3/뉴스1 /사진=뉴스1화상
(서울=뉴스1) 오대일 기자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열흘 앞둔 3일 서울 마포구 강북종로학원에 '수능 D-10' 안내문이 붙어 있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3일에 치러진다. 2025.11.3/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날인 13일,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하고, 모든 전자기기는 집에 두고 오거나 1교시 시험 시작전 감독관에게 제출해야 한다.

교육부는 4일 수능 수험생 유의 사항을 발표했다.

우선 시험 전날인 12일에 실시되는 예비 소집에 반드시 참석해 수험표를 수령하고, 시험 유의 사항 등 각종 안내 사항을 전달받아야 한다. 수험생은 수험표에 기재된 본인의 선택과목을 확인하고, 시험 당일 시험장을 잘못 찾아가는 일이 없도록 수험표에 기재된 시험장 위치도 사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수험생은 시험 당일인 13일 수험표와 사진이 부착된 유효기간 내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주민등록번호가 표시된 여권, 청소년증, 외국인등록증, 주민등록증·청소년증 발급신청확인서, 성명·생년월일·학교장직인이 기재된 학생증이다. 그러나 모바일 신분증은 안된다.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에는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동일한 사진과 신분증을 지참해 시험 당일 오전 8시까지 시험장 내 시험 관리본부로 찾아가면 수험표를 다시 발급받을 수 있다. 사진이 없는 경우에도 시험 관리본부에 신고하면 임시 수험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휴대전화, 스마트기기, 태블릿 PC,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전자담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에 반입할 수 없다. 전자기기를 가지고 온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까지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전자기기를 제출하고, 시험 종료 이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만약, 전자기기를 제출하지 않고 가지고 있다가 적발될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되며 당해 시험은 무효가 된다.

시계는 결제·통신 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 표시기가 모두 없는 아날로그 시계만 휴대할 수 있다.

그러나 보청기, 돋보기, 연속혈당측정기 등 개인의 신체조건 또는 의료상 특별한 이유로 휴대가 필요한 물품은 매 교시 감독관의 사전 점검을 거친 후 휴대할 수 있다.


또한 4교시 한국사 영역에 응시하지 않으면 해당 시험이 무효 처리되고 성적 통지표 전체가 제공되지 않으므로 모든 수험생은 반드시 4교시 한국사 영역에 응시하여야 한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