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미래세대 청년 지원" iM사회공헌재단, 14기 iM대학생봉사단 해단식

이현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1.27 13:30

수정 2025.11.27 13:25

성태문 iM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부사장(가운데)과 iM대학생봉사단 단원들이 해단식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M금융지주 제공
성태문 iM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부사장(가운데)과 iM대학생봉사단 단원들이 해단식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M금융지주 제공
[파이낸셜뉴스]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6일 대구 북구 소재 iM뱅크 제2본점에서 한해 동안 재단과 함께 밀착 상생으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한 '제14기 iM대학생봉사단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iM대학생봉사단은 올해 54명으로 구성돼 '지역민과 소통하고 봉사하는 당신과 함께'라는 가치 아래 포용금융을 실천했다. 이들은 아동 및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돕는 멘토링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했다.

이날 해단식에는 구남희 iM대학생봉사단 단장을 비롯해 수료 단원들이 참석했다. 단원들은 올해 최초로 주요 활동, 금융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정기적인 영상을 제작했으며,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단원이 'SNS특별상'을 받았다.

올해 SNS 활동을 통해 전년도 대비 영상 업로드 800%, 구독자 41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황병우 iM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청년의 소중하고 가치 있는 시간을 iM과 함께 따뜻한 금융 실천에 앞장선 대학생봉사단에 감사하고,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다양한 ESG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M사회공헌재단은 대학생봉사단 운영을 통해 단원들에게 활동비와 교통비, 장학금 지급, 지역사회 협력 자원봉사활동 등을 통해 미래세대 청년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