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6·3 지선] 박성현 당선…광양, 5번 연속 무소속 시장 배출

연합뉴스

[6·3 지선] 박성현 당선…광양, 5번 연속 무소속 시장 배출

박성현 광양시장 당선인 (출처=연합뉴스)
박성현 광양시장 당선인 (출처=연합뉴스)

(광양=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무소속 박성현 전남 광양시장 후보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접전끝에 당선했다.

박 당선인은 4일 오전 3시 26분 현재 50.23%의 득표율로 민주당 정인화(46.38%) 후보, 무소속 박필순(3.38%) 후보를 물리쳤다.

개표는 99.98% 진행돼 대부분 마무리됐다.

이에 따라 광양은 지방선거에서 5번 연속 무소속 시장을 배출하는 이색 기록을 달성했다.
현직 시장인 정인화 후보도 지난 8회 선거에서는 무소속으로 당선했다.

박 당선인은 경제 구조, 산업, 행정 구조, 생활 인프라, 인적 구조 등 5대 대전환을 선언했다.

박 당선인은 "옷 색깔과 당을 보지 않고, 오직 인물의 역량과 성품만을 본 위대한 선택"이라며 "말이나 정치가 아닌 오직 눈부신 시정 결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sangwon70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