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지사직 인수위, 3개 분과 공약이행계획 논의
문화체육복지관광·농산어업상생·미래성장산업 분과
공약이행계획 보고… 성과 창출 최우선 당부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민선 9기 강원특별자치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24일 분과별 공약이행계획 보고회를 열고 주요 공약의 추진 방안을 점검했다.
강원특별자치도지사직 인수위에 따르면 문화체육복지관광분과는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제2별관 4층 중회의실에서 문화체육국, 복지보건국, 관광국 순으로 공약이행계획을 보고받고 주요 쟁점을 논의했다. 문화체육국은 지역별 명소 문화예술 테마타운 조성, 복지보건국은 강원 통합연계형 지역·필수·공공의료체계 구축, 관광국은 세계적 복합 관광단지 조성 등을 공약이행계획으로 보고했다.
농산어업상생분과는 오전 10시 30분부터 강원연구원 민주홀에서 농정국, 해양수산국, 산림환경국 순으로 보고를 진행했다. 농정국은 강원형 식품융합 산업클러스터 구축, 해양수산국은 동해안권 수산시장 정비, 산림환경국은 강원형 숲경제 산업벨트 추진 등을 보고했으며 분과위원회는 성과 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차질 없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미래성장산업분과는 오후 1시 30분부터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미래산업국, 산업국 순으로 보고를 받았다. 미래산업국은 강원형 액화수소 산업클러스터 강화, 산업국은 강원 바이오·의료 AX산업 육성과 AI데이터센터 유치 등을 공약이행계획으로 보고했으며 분과위원회는 실행 여건을 면밀히 검토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기자 정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