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강원도의회 개원 준비 완료… 7월 초 첫발
25일 당선자 전원 참석 오리엔테이션
의회 현황·원구성 등 의정 정보 공유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제12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가 개원을 앞두고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열며 의정 준비에 들어갔다.
25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에 따르면 이날 춘천 스카이컨벤션 3층 스카이홀에서 제12대 도의원 당선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2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개원에 앞서 당선자 간 화합과 친교를 다지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실무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선자들은 이날 사무처 간부 소개를 시작으로 본인 소개, 의회 일반 현황, 의정활동비 등 주요 지원 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제12대 도의회 운영 계획과 원구성 등 의회 현안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특히 도의회 사무처는 당선자들이 임기 시작과 동시에 차질 없이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각종 제도와 사무처 현황을 상세히 안내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관계자는 "제12대 도의회가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개원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며 "이번 행사가 당선자들이 의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의원 간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마침에 따라 이달 말까지 개원 준비 절차를 최종 점검하고 7월 초 제12대 의회의 첫발을 내디딜 예정이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기자 정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