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미스코리아眞 김혜진 ‘일상도 빛나는’…한국 알리는 민간외교관 될 터

김도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28 08:02

수정 2020.10.28 17:25

전북서 35년만에 나온 미스코리아 진
700대1 경쟁률 뚫고 당당한 모습 호평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배우 되고 싶어 
2020 미스코리아 진으로 당선된 김혜진/사진=김혜진씨 제공
2020 미스코리아 진으로 당선된 김혜진/사진=김혜진씨 제공


【파이낸셜뉴스 전주=김도우 기자】 미스전북 출신인 김혜진(22·동덕여대 방송연예과)씨가 7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인 ‘2020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진’(眞) 왕관을 차지했다.

전북에서 미스코리아 ‘진’이 배출된 것은 35년 만의 일이다.

수백 명의 경쟁자들을 제치고 64번째 새로운 왕관의 주인공이 된 김씨는 27일 파이낸셜뉴스와의 단독인터뷰에서 “한국과 전북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뭐든지 열심히 하는 미스코리아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씨는 전주 성심여중을 졸업하고 곧바로 서울공연예술고 실용음악과에 진학해 예능분야로 진로를 선택했다.

여기에는 전주에서 디자인기획사 ‘엔트’(시각디자인)를 운영하는 김씨 부모(김성환·이보영)의 지원이 큰 힘이 됐다.

김씨의 아버지 김성환(48)씨는 “혜진이는 깊이가 있는 아이이자 사람을 배려할 줄 알고 따뜻함이 있다”고 말했다.


김씨는 서울공연예술고의 많은 지원 속에 2학년 재학 중 아이돌그룹 소속사로부터 캐스팅돼 밤낮으로 고된 연습생 생활을 3년 가까이 버텼다.

김혜진씨는 피아노 솜씨도 수준급이다. 초등학생 당시 피아노 대회에서 ./사진=김혜진씨 제공
김혜진씨는 피아노 솜씨도 수준급이다. 초등학생 당시 피아노 대회에서 ./사진=김혜진씨 제공


하지만 앞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한 고민은 계속돼왔고, 이만세 전북과학대 방송연예미디어과 교수를 통해 미스전북 선발대회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됐다.

이 교수의 추천으로 미스전북 출전 준비를 한 김씨는 미스전북 진에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다소 인위적이면서도 한껏 화려한 모습을 자랑해야 했던 과거 본선에 대한 걱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변화로 가중됐다.

김씨는 “기존 대회 방식과 180도 바뀌어 진행되다보니 어려우면서 긴장했던 기억이 있다”며 “최소인원의 출입과 무관중 대회 분위기도 낯설었지만 최대한 자연스럽게 저를 보여주려고 노력했다”고 털어놨다.

특히 각 후보들이 자신의 관심사와 장래희망 등을 편안한 자세로 설명하며 진행된 인터뷰 방식은 김씨에게 큰 도움이 됐다.

미스코리아眞 김혜진 ‘일상도 빛나는' 위엄 /사진=김혜진씨 제공
미스코리아眞 김혜진 ‘일상도 빛나는' 위엄 /사진=김혜진씨 제공

그는 “이번 대회부터 수영복이 아닌 미션제를 도입해 프로필 촬영 주제에 맞추고 진한 메이크업을 지우는 등 변화가 있었다”며 “당당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각자의 개성을 드러내야 했고, 프로페셔널한 면모와 반전 매력이 돋보이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이어 “미스코리아의 정석 인사법으로 꼽혔던, 미소를 잃지 않은 채 꼿꼿이 서 있다가 무릎을 굽히는 방식도 이번 대회에서는 없었다”며 “후보들이 각자 자신의 관심사와 장래희망 등을 편안한 자세로 설명하는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됐다”고 덧붙였다.

한 달 넘는 합숙기간도 김씨에게는 긴장과 새로움의 연속이었지만 힘들었던 아이돌 연습생 시절의 경험이 좋은 자양분이자 자신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줬다.

유치원 졸업식에서 아빠(김성환 48세)와 함께 /사진=김혜진씨 제공
유치원 졸업식에서 아빠(김성환 48세)와 함께 /사진=김혜진씨 제공


김씨는 “미션을 전달받을 당시에는 당혹스러웠지만 미스코리아 역사상 시도하지 않았던 분야에 도전해 성취했다는 뿌듯함을 느끼기도 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김씨는 전북도민에 대한 고마움도 빠트리지 않았다.

김씨는 “대회 전 과정에서 도민들께서 보내주신 응원의 메시지가 따뜻한 위로와 큰 힘이 됐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요즘, 어려울 때 연대하고 함께하는 도민들의 모습을 본받아 존재 자체가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도전을 통해 앞으로 더 성장해나갈 저를 끝까지 지켜봐주시고 응원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씨는 한국일보이앤비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964425@fnnews.com 김도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