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심사평가원, 요양기관 업무포털 '마이 메뉴' 서비스 개시

홍석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29 10:00

수정 2021.10.29 10:00

심사평가원, 요양기관 업무포털 '마이 메뉴' 서비스 개시


[파이낸셜뉴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9일 요양기관 업무포털 시스템을 사용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마이 메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업무포털은 요양기관 뿐만 아니라, 의약단체, 제약/의료기기 업체, 자동차보험회사, 청구소프트웨어 업체 등 심사평가원 관련 업무 전반에 걸쳐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는 사용자 유형·업무별(화면:520여개, 메뉴:149개)로 구성돼, 건강보험 행위/약제/치료재료의 평가와 문자서비스 등 각종 신청 및 자료 제출 업무와 진행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서비스 신설로 추가 개발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번 신설 서비스 '마이 메뉴'는 사용자가 직접 필요한 화면을 선정해 메뉴를 생성한 후 해당 화면으로 바로 이동해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업무포털의 복잡한 화면과 메뉴로 인해 화면 찾기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됐다.

또한, '심사평가정보 제출시스템(HIRA e-Form)' 화면에 업무포털 각종 서비스 '바로가기'를 생성해 해당 로그인 정보 연계로 업무포털을 원클릭으로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최동진 심사평가원 정보운영실실장은 "'마이 메뉴' 서비스와 '심사평가정보 제출시스템 연계' 서비스를 통해 업무포털 사용자의 업무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