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공주사대부고, 서울대 의대 수석합격 등 진학 실적

뉴스1

입력 2022.02.24 14:40

수정 2022.02.24 14:40

© 뉴스1
© 뉴스1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충남 공주 국립대 부설학교 공주사대부고는 올해 졸업생(64기) Δ서울대 의대 수석 합격생을 포함해 총 14명 Δ고려대 24명 Δ연세대 12명 Δ성균관대 16명 Δ카이스트 10명 Δ포항공대 7명 Δ사관학교 8명 등 최종 합격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학교 측은 졸업생이 165명 밖에 되지않는 작은 지방 고등학교임에도 이런 성과에 대해 여러 요인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분석했다.

공주사대부고는 국립대 부설학교로서 우수한 교육환경과 유능한 교사 확보로 지역의 인재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할 수 있는 조건을 가지고 있다. 대도시 명문 고교들이 평준화 정책으로 수월성을 상실한 반면 소도시인 공주는 비평준화 지역으로 남아 우수 학생 모집에 유리하다.

공주사대부고 관계자는"공교육의 자존심을 모토로 내세울 만큼 사교육 의존 없이 교육 성과와 대학진학을 이뤄내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며 "전교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며, 야간과 주말에도 쉼 없이 이어지는 학교의 프로그램으로 학교 안에서 학생들의 학습 열기를 불태우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오랜 명문대 진학 지도의 경험으로 학생 개개인의 진로 맞춤형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생활기록부 기록은 다른 일반고와 차별성이 뚜렷하다는 게 공주사대부고 설명이다.

이 관계자는 "일찍부터 교과 운영은 학생부종합전형과 수능 준비를 위한 철저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치열한 내부 경쟁에 부득이하게 내신 등급이 나뉘지만 학생들의 학교 만족도는 높다"고 덧붙였다.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