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토스인슈어런스, 신한EZ손해보험과 전략적 영업 제휴

예병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6.10 10:17

수정 2025.06.10 10:17

토스인슈어런스, 신한EZ손해보험과 전략적 영업 제휴
[파이낸셜뉴스] 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는 신한EZ손해보험과 전략적 영업 제휴를 맺고 협업을 본격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 제휴의 첫걸음으로 신한EZ손보가 개발한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보장 상품이 토스 앱 '토스인슈어런스 추천 보험'에 입점했다. 보험소비자는 상품의 핵심보장 내용을 한눈에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플랫폼형 GA와 디지털 보험사 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토스인슈어런스 추천 상품'에서는 다양한 보험상품을 둘러볼 수 있으며, 간단한 신청만으로 토스인슈어런스 소속 설계사를 통한 전문적이고 맞춤화된 보험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신한EZ손보 금융안심보험'은 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대출사기, 착오송금 등 다양한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를 실손 보장하는 혁신적인 상품이다.

보험료는 연간 5000원 수준으로 만 19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1년 단위 자동 갱신형이다.

특히 신한EZ손보가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던 '착오송금 반환지원 특약'을 더해 모바일 송금 시 금융사기 위험에 대비한다. 예금보험공사 반환지원 제도와 연계해 피해금 반환 과정의 법률비용, 수수료, 공증비 등을 실손 보장하고,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는 손실액의 70%까지 보장한다.

또 토스인슈어런스 소속 설계사를 위한 자체 보험상품 비교시스템 '상품 네비게이터'에 신한EZ손보의 GA 전용 상품 '이지로운 건강보험 1540'을 탑재한다.
이 상품은 만 15세부터 40세까지를 대상으로 설계됐다.

해당 연령대가 가장 필요로 하는 8대 신규 담보를 포함하고, 유사암·뇌·심장 진단비에 감액 기간이 없어 가입 즉시 보장이 가능하다.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구조로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 암·뇌·심장 등 3대 질병 진단 시 납입 면제 기능을 제공해 경제적 부담을 경감한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