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마켓워치 >

[fn마켓워치]베스티지움, 알토스·크래프톤·스노우와 웹 3.0 공동투자

관련종목▶

[fn마켓워치]베스티지움, 알토스·크래프톤·스노우와 웹 3.0 공동투자

[파이낸셜뉴스] 국내 1세대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베스티지움은 웹 3.0 생태계의 성장을 위해 알토스벤처스, 크래프톤, 스노우와 공동투자를 집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베스티지움은 테라, 페이프로토콜, 밀크, 플레이댑 등 유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성공적으로 육성해온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다.

베스티지움은 향후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벤처캐피탈 알토스벤처스, ‘PUBG: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크래프톤,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모회사 스노우와 함께 이번 매칭펀드를 공동으로 운영한다.

이번 공동투자는 각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세 회사가 합작하여 웹 3.0 생태계를 위한 공동 투자를 기획 한 것이다.

베스티지움의 수준 높은 블록체인 기술 이해도, 알토스벤처스의 IT및 서비스 분야 기업 발굴에 대한 인사이트,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개발 및 운영에서 얻은 노하우와 경험, 스노우가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모회사로 쌓은 메타버스 생태계에서의 영향력을 통해 다양한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육성 및 실현할 계획이다.

특히 크래프톤은 콘텐츠 창작을 통해 신선한 재미를 만들어내는 웹 3.0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다수의 파트너와 협업 중이다.

베스티지움 관계자는 “기존 포트폴리오 성공에서 만족하지 않고 보다 더 넓은 범위인 웹 3.0 생태계 전반의 성장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공동 투자가 새로운 웹3.0 시대가 열리는 관문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희은 알토스벤처스 파트너는 “웹 3.0 생태계 성장을 위해 베스티지움과 크래프톤, 스노우를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알토스벤처스는 이번 공동 투자를 시작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주도적 변화를 일으키고, 웹 세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