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

KB손해보험이 17일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을 열고 차별화된 고객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다졌다.
본사 및 수도권 근무 임원과 부서장 약 100명이 참석해 고객중심의 마인드 셋 영상을 시청하고, 고객중심경영 개선과제의 운영방향을 공유했다. 이어 고객중심경영 선언문을 낭독하고, 고객중심경영의 전사적 실천의지를 다졌다. 또 KB손해보험이 지향하는 고객중심경영의 핵심 가치와 실행방안,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공유했다.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경영 강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소비자 보호 및 윤리경영 강화 등의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해 '고·마·워'(고객중심 마인드셋 워크숍) 프로그램을 도입해 임직원들이 고객중심 사고를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보험업계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사진)은 "고객은 가장 중요한 자산이자, 모든 가치 창출의 출발점"이라며 "단순한 보험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 자리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혁신과 서비스 개선이 필요하다"면서 "전 임직원이 고객중심 사고를 내재화하고 실천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