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해킹

라온시큐어 이재영 이사,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박성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7.14 09:37

수정 2025.07.14 09:37

이재영 라온시큐어 이사가 ‘2025년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라온시큐어 제공
이재영 라온시큐어 이사가 ‘2025년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라온시큐어 제공

[파이낸셜뉴스] 라온시큐어는 이재영 이사가 ‘2025년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이사는 모바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국가보훈등록증 등 대한민국 국가 모바일 신분증 구축 사업에 참여해 디지털 신분증 서비스의 안정적인 도입과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이사는 라온시큐어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분산 신원 인증(DID) 기술을 토대로 국가 모바일 신분증 인프라 구축 현장을 총괄해 왔다. 각 기관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시스템 설계는 물론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아키텍처 구성 등 전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올해 3월부터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발급 중인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비롯해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공무원증 등을 구축해 디지털 신분증 시대의 개막을 이끌었다는 것이 라온시큐어 측 설명이다.



이 이사는 “이번 수상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분증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온 많은 분들의 노고를 대표해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라온시큐어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디지털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psh@fnnews.com 박성현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